본문 바로가기

인터넷강의/[크라우드아카데미] 대기업도 쓰는 Django로 웹 만들기

[크라우드 아카데미] "대기업도 쓰는 Django로 웹 만들기" 웹 개발 인강 듣는 중!

728x90
728x90

 

요즘 여러 IT관련 인터넷 강의를 듣다보니, 

정말 많은 플랫폼들에 좋은 강의가 있어서 여기저기  찾아보다 우연히 

크라우드 아카데미에서 강의를 제공해주는 서포터즈를 뽑고있길래,

한창 요즘 활발히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있어서 혹시나 되려나?하고 신청했더니, 

서포터즈 1기에 선정된거있죠? 개이득 짱이다.

 

 

평일에는  SQLD공부를하면서, 이번주는 주말에 시간을 내서 수업을 수강했다.

 

아무래도 우리 회사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되고 있는게 Django로 만든 web이기 때문에, (내가 웹을 주로 쓰지는 않지만)

저는 이 수업을 듣고서 바로 실무에 반영해서 분석할 수 있다는 생각에 진짜 엄청 신났음.. (아는 척 1 할 수 있어졌다)

 

 

 

 

기본적으로, 순서가 있고, 강의를 크게보려면 목차를 가릴 수 있었고,

영상 재생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특이한 기능이 있었는데

 

 

이런식으로 바탕화면에 자그마하게 플로팅 화면을 띄울 수 있었는데,

웹개발 등의 코드가 메인으로 사용되는  내 인강은 이렇게 수업듣기는 힘들었음..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생각해봤는데, 

드 말고 그냥 위의 느낌으로 ppt 화면들로 진행되는 수업은 플로팅 화면을 띄울 수 있어서 좋을 듯!?

 

 

웹개발이나 여러 개발을 진행 할 때는, 눈에 부담이 안가야되서 화면을 어둡게 쓰는 경우가 많은데, 

개발을 따라하면서 인강을 들어야되서, 무조건 분할화면을 쓸 수 밖에 없는데
(컴퓨터로 인강을 틀고, 노트북으로 개발할 수도 있지만)

 

분할 화면할 때, 위아래 공백 (빨간 박스 부분) 을 검게 다크모드 처리할 수 있게 되면 더 좋을듯!

 

 

Django 웹개발 개념에 대해서 기초부분을 설명하고 있다 보니, 이렇게 PPT 형식의 개념 설명도 진행해주셨는데 이런 부분을 코드화면에서 설명해주는게 아니라 

ppt 화면에 정리를 해서 보여줌으로서, 한 눈에 들어와서 개념에 대해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완전 좋았음.

 

나는 실직적으로 프로젝트를 쓸 때는, 파이참이나 인텔리제이를 쓰겠지만,

기초 수업 파트는 그냥 VSCODE 사용해서 들었다!

 

자주쓰는 플랫폼이 손에 익어있으니까~

 

html, css 부분 수업 코드 따라해서, 아래의 페이지 만들었다. 

진짜 기초적인 부분들도 찬찬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ppt로 개념다져주시는 것도 함께하니 꽤나 흡족했음!

 

 

간만에 웹개발 기본 기초 다지는 수업 들으니까 너무 좋았고. 

SQLD 수업 끝나면 열심히 Django로 페이지 만들어서

내가 만든 기본 코딩지식을 담아서 배포하는부분까지 진행해보고싶다!

 

https://zrr.kr/vKka

 

크라우드웍스 아카데미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가 되는 곳 | 크라우드웍스 아카데미

academy.crowdworks.kr

내가 인강을 서포터즈로 제공받은 사이트는 크라우드웍스 아카데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