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티 삽입할 때 참고해야할 부분
- 일정 엔티티 선택으로 다이얼로그로 진행이 빠지게 되면, 그 때는 인스턴스 속성에서 entity pre-assignments에 넣고싶은 것을 삽입해놓으면 좋다. 코드 삽입할 때 , {{ }}는 삽입하지 않아도 된다.
- 같은 엔티티노드를 사용하여서 진행할 때, 디버그 모드에서 entities가 정확하게 잘 들어가있는 부분을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 중단 관리
중단 관리는 지능 > 중단 관리인데,
사람들이 입력하는 값이 다이얼로그 진행중인 채팅에서, 만약에 새로운 다이얼로그를 불러오는 채팅을 입력했을 때,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또, 진행방식에 따라서 '현재 작업을 보류하고 새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시작하세요' 쪽은
아래에 사용자가 동작을 선택하게 할 수도 있고, 그 선택지에 들어가는 응답 관리도 내가 원하는 대로 넣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모호한 중단에 대한 동작으로는, check m balance -> check my balance이냐고 물어본다면
너가 check my balance 작업을 진행하고 싶은게 맞는 것인지 물어보는 게 하는 작업을 진행할건지 말건지 물어보는 것.
그리고 중단 행동에서 방해를 허용하지 않음으로 처리를 하면, 한 번에 할 수 있는 작업의 개수를 조정이 가능하다.
+) 추가적인 부분
bot level / task level / node level / exception level 을 수정가능하다는 점 배웠음.
제일 높은 것부터 순서대로 적용되는 것은
node level / exceptions / task level / bot level setting
그리고 중단 동작 관리는 봇 자체의 크기 하나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다이얼로그 개체 하나하나로도 따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 !
= 특성
자연어 > 학습 중 > 특성
+) malfunctioning : 오작동 의미
특성 같은 경우에는, 특성에 추가해놓은 문장들에 맞추어 인텐트를 훈련시켜 놓으면, 특성마다 규칙을 등록해서 그 규칙을 사용 할 수 있다.
특성을 등록해놓고, 사람이 어떠한 채팅을 입력했을 때, 원하는 다이얼로그로 연결 될 수 있게 되어서, 어떻게 보면 다이얼로그 자체에서 훈련하는 기능을 다르게 수행시키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대신 훈련과 다른점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자주사용하는 문구들 안에서 특정 문구를 넣었을 때 찾아지는거라
일반 train과는 확실히 다르게 찾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듯 하다.
faq 에서도 traits을 사용할 수 있는듯 하다.
등록해놓은 규칙들 같은 경우를 한 곳에서 몰아서 보려면 학습 중 에서 오른쪽에 규칙을 찾아볼 수 있다.
= 감정관리 sentiment management
지능 > 감정관리
https://developer.kore.ai/docs/bots/advanced-topics/sentiment-management/?lang=ko
=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custom dashboard
분석 >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https://developer.kore.ai/docs/bots/analyzing-your-bot/custom-dashboard/?lang=ko
일반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대시보드가 아닌, 내가 원하는 위젯을 추가하여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대시보드를 구축 할 수 있다는 것 알고있기!
위에 doc에 들어가면 데이터 세트 및 필드에 어떤 언어가 어떤 영역에 가능한지 나와있으니까
이 부분 잘 확인이 필요하다.
https://developer.kore.ai/docs/bots/how-tos/how-to-create-custom-dashboard/?lang=ko
여기는 이제, 예시로 보여주는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를 어떻게 잘 만들 수 있는지 예시를 보여준다.
우리가 예시로 활용해서 수업에서 사용한 건 분석 파트에서
metricType을 썻는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 타입은 누적결과를 보여준다는 것.
자세한 부분을 확인하고 싶으면 analyze metrics 를 사용하라고 한다!
count와 같은 집계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이렇게 위에 doc에서 우선 내가 나중에 찾아보기 편안하게 집계 함수 부분을 캡쳐해왔다.
= API 범위 API Scopes
배포 > 통합 > API 범위
https://developer.kore.ai/docs/bots/api-guide/apis/?lang=ko
그나마 이건 사용해봤던 적이 있는거여서 다행이었는데,
기존에 테이블에 계속해서 넣는 api는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 만약에 하게되면 1일차 2시간 40분대 확인하기
https://multisite.korebots.com/docs-ko/bots-ko/api-guide-ko-2/data-insert-bulk-api/?lang=ko'
이부분을 확인하면, 내가 나중에 까먹엇을 때, API를 더원활하게 넣을 수 있을 듯 하다.
테이블 만들고, 앱만들고, 테이블 post해오는 과정에서 넣고,빼고 하는 부분은 노션 참고하기.
table관련이라고 노션에 검색하면 나온다.
처음에 테이블에 내가 원하는 json 형식을 다 넣고 빼고가 어려웠는데,
나중에는 조금 더 원활하게 다룰 수 있을 듯 하다.
미리 적어놓는 부분 : web에서 가져올때, 양이 많으면 /bulk를 작성하고,
본문 부분에는 내가 가지고있어야할 데이터를 넣으면된다. 엑셀에 원하는 데이터 넣고 변환해서 넣으면 된다.
https://products.aspose.app/cells/ko/editor
여기에서, conversion한다음에 json으로 하면 엑셀을 json형태로 변경이 가능하다.
+) 데이터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다 지우려면, 데이터 테이블에서
create-by 나 on으로 = 설정한 다음, table에서 delete 테이블을 하고 원하는 정보를 다시 추가하는게 빠르다.
= Webhook
appid = client Id
웹훅이 아직 뭐하는앤지 명확하게 모르겠고, 실제로 넣어서 실행시켜봤을 때 동작하지 않아서
아직 이 부분은 연구가 더 필요한 부분으로 보인다.
= Universal bot ( 범용 봇 = 도메인별 독립 실행형 봇 )
https://developer.kore.ai/docs/bots/advanced-topics/universal-bot/universal-bots/?lang=ko#
링크 추가할 때, 호출 이름을 변경하면, 다른 이름으로 호출해도 원하는 봇이 연결될 수 있다.
오른쪽 위에 버튼을 눌러서 발화교육 시켜놓은 것들을 가져와서 추가시킬 수 있는 듯 한데,
내가 hr test 를 한국어로 만들어놔서 유니버셜 봇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듯 하다.
기본 언어가 같은 봇을 추가로 적용해놔야 유니버셜 봇을 같은 언어로 사용 가능 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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